블로그 이미지
엡뽀
피난(?) 오신걸 환영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2. 11. 28. 13:45 Programing/Android


Design::Style > Metrics and Grid (원본 : Android Developers)


Metrics and Grids


단말기들은 다양한 실제 기기 사이즈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화면 밀도(DIP)를 가지고있습니다.
여러 화면을 위한 디자인을 간단히 하는 방법은 각각의 장치에 대해 물리사이즈와 논리사이즈를 별도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물리 사이즈는 handset(600dp 이하)와 table(600dp 이상)입니다. 논리사이즈는 LDPI, MDPI, HDPI와 XHDPI 입니다. 당신의 앱의 UI 최적화는 서로 다른 물리사이즈를 대체하는 레이아웃 설계와 각각의 논리 사이즈에 대응하는 bitmap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추가 의견: 앱 레이아웃은 dip/dp 단위를 사용 하여 설계 또는 wrap_content, fill_parent로 어떤 물리사이즈이든 동일 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앱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들은 각각의 LDIP/MDIP/HDIP/XHDIP 에 맞는 크기의 이미지를 넣어두라는 것입니다. :: LDIP : 36 * 36 / MDIP : 48 * 48/ HDIP : 72 * 72) 



Space considerations

단말기들은 매우 다양한 논리적 단위(dip)로 출력될 수 있습니다.
쫌 더 많은 정보를 볼려면 클릭하여 주세요. Screen Sizes and Densities Device Dashboard. (해당 부분은 번역을 올리지 않겠습니다.)


48dp Rhythm


일반적으로 UI 구성요소들은 48dip 단위에 따라 배치 되어있습니다.


Why 48dp?

평균적으로, 48dp는 약 9mm(변경 될 수 있음)로 환산 될 수 있습니다. 이 9mm는 터치 스크린 객체의 권장 되는 객체 사이즈이며, 사용자가 안정적으로 정확하게 손가락으로 타겟팅 할수 있는 편리한 사이즈입니다.

만약 요소를 48dp 높이와 폭으로 디자인 한경우 아래와 같이 보장할수 있습니다.

  • 당신의 요소가 어떤 장치에 보여기게 되더라고 최소 권장 크기인 7mm보다 작아선 안됩니다.
  • 당신은 전체적인 정보 요약과 UI 요소의 타겟팅을 적절히 공략하여야 합니다.


Mind the gaps


UI 요소들의 간격은 8dp 입니다.

Examples






'Programing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UI를 만들어 보자 [1] - 기본 View 만들기-  (0) 2012.11.29
Android UI를 만들어 보자 [0]  (3) 2012.11.29
Android Design [3] -Gestures-  (0) 2012.11.28
Android Design [2] -Typography-  (0) 2012.11.28
Android Design [0]  (0) 2012.11.28
posted by 엡뽀